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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차전지 ,, 여러 기사들,,

by hills93 2023. 7. 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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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차전지  관련해서 23년도 상반기, 하반기 동향은 

 

(펌, 여의도다락방) 촬영일6/30, 2차전지 이슈체크, 포스코홀딩스는 왜 다르게 움직일까? (김지훈 대표)

(펌, 김작가tv) 촬영일6/30, 2차전지 아직 늦지 않았다, '이 주식부터' 사 모으세요 (박순혁 작가)

(펌, 선대인tv) 촬영일6/20, 중국 전기차 판매량뻥튀기와 도요타의 전고체배터리 위협론에속지 마라! 



1. 포스코홀딩스 주가 흐름이 무겁다. 왜? 


    에코프로는 완전히 100% 2차전지 중심 회사이지만, 

    포스코홀딩스는 포스코홀딩스 매출의 90%는 철강분야 매출이고, 이차전지 분야 매출은 약10%수준이다.

    단, 현재 원자재 밸류체인을 강화하고 있고(아르헨티나 염호 보유, 호주 리튬광산, 인도네시아 니켈광산 보유)

          앞으로 매출 50%를 이차 전지로 채우겠다라고 발표했다. 

    포스코홀딩스는 25년도까지 점진적으로 이차전지 밸류가 주가에 반영될 것이다.

    더불어 연평균 3.1% 배당율(분기배당)이고 주주환원이 강화되고 있다.  

 

 

2. 이차전지 분야에서 중국/일본은 한국을 따라올 수 없다. 
 

    중국전기차 판매량 년2천만대 라는 것은 뻥튀기이다. 작년 BYD는 5만대 팔았다.  

    더불어 CATL 관련하여 외부에서 취재하여 기사화된 내용은 없다.
    신문에 나오는 CATL기사는 모두 CATL에서 만든 것이다.


    도요타의 2030년까지 전기차 30종 추가하겠다.
    거짓말이다. 사진속의 차량들은 모두 프라모델이였다. 현재가 아닌 계획일 뿐이다. 

    전고체 배터리는 제발 잊어버려라. 배터리 가격이 일반 배터리 대비 10배 비싸서 실효성이 없다. 

    전기차5천만원(일반배터리 2천만원) <> 수소전기차1억 <> 전고체전기차2.5억(전고체배터리 2억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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